사서가 권하는 책

우리시 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책을 소개합니다. 시민들이 좋은 책을 선택하는 안내 길잡이가 되어 독서의 재미를 안겨드리겠습니다.

인문

집밥의 대반전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유혜민
독자대상 성인 일반
서명 상위 1% 두뇌를 만드는 집밥의 힘
저자/역자 SBS 스페셜 제작팀
출판사 소담출판사
페이지수 304쪽
출판일 2010.10.20
등록일 2013년 05월 31일

집밥의 대반전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누구나 아이의 식생활, 음식 그 중에서도 두뇌음식에 솔깃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나역시 상위 1%를 만드는 두뇌음식이 과연 무얼까? 하는 궁금증에 책을 들었다.

‘두뇌음식’이란 뇌가 최상의 상태로 활동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모든 음식을 말한다. 아이에게 두뇌음식이 골고루 갖춰진 밥상을 차려주면 사고력과 집중력은 물론 학습능력이 총체적으로 향상 된다. 뿐만 아니라 폭력적이거나 문제 행동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세계 곳곳에서 발표되고 있다. 쉽게 말해 음식을 통해 머리도 좋고 성격도 원만한 아이를 만들 수 있다는 얘기다.

책의 일부만 들여다 보아도 과연 두뇌음식이 뭘까? 하는 궁금증이 생긴다.
도대체 어떤 두뇌음식이 저렇게 아이의 학습능력에 도움이 될까?
대와는 달리 두뇌음식이라고 대단히 특별한 것이 아니었다. 우리가 먹는 한식, 말 그대로 집밥 자체가 바로 아이의 두뇌를 위한 최고의 음식이라고 한다. 나물, 찌개, 생선 등등 우리에겐 그저 평범하기만 한 음식들이다.

책에서는 집밥의 중요성과 두뇌음식과의 상관관계는 몰라보게 달라진 세계 각국의 사례와 수많은 연구로 충분히 증명해 준다. 나아가 올바르게 집밥을 먹을 수 있는 지침과 현실적인 대안들을 제시해 줌으로써 직장맘이 나도 부담스럽지 않게 집밥을 챙겨먹일 수 있게 되었다.

조금만 신경써도 달라지는 아이들의 사례를 보며 내가 조금만 부지런떨어도
사교육비 없이 똑똑한 아이로 키울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요즘은 외식문화가 발달해서 맛있는 음식을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이 많다. 하지만 그런 음식들을 좋은재료로 정성껏 만든 엄마의 집밥과 비교될 수는 없다. 아이를 위해 조금의 부지런을 떨어보자. 아이의 건강과 두뇌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시청 장유도서관 열람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24-02-28 09:0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