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자연/기술

물리학의 필독서 !!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배수아(율하중3)
독자대상 중학생이상의 학생
서명 찻잔 속 물리학
저자/역자 헬렌 체르스키
출판사 북라이트
페이지수 368쪽
출판일 2018.03.31
등록일 2018년 04월 29일

물리학의 필독서 !!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과학이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은 별로 놀랍지 않은 이야기가 되었다. 하지만 막상 과학이 어느 분야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학교에서 배우던 복잡한 여러 물리학 법칙들을 비롯한 과학이 일상에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궁금해 하는 중학생 이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이 책은 우리가 중학교 때부터 자주 접해왔지만, 깊이 생각해 보지 않았던 과학 현상들이 일상에서 우리와 어떤 방법으로 만나왔는지를 쉽게 연결해 준다.
학원과 학교를 오가는 학생들과 바쁜 일상 속에서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가 배운 내용들이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지를 알게 해 주는 의미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인공지능로봇(AI)이 개발되고, SNS가 확산되면서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세계 속에서 과학의 발전은 점점 가속화되어가고 있다. 이런 세상에서 우리는 과학이 어떻게 응용되고 있는지를 잘 파악하고, 앞으로의 미래도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단순히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이 중요한 게 아니라, 주변에서 과학법칙을 찾게 된 배경과 발전해가는 상황을 알고 있는 게 중요하다.
즉, 과학과 일상의 연결고리를 아는 것이 미래에 살아남기 위한 전략이라는 것이다.평범한일상을 특별하게 바라보는 계기가 되는 책이라고 느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시청 장유도서관 열람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24-02-28 09:0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