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실용

나의 미라클한 모닝을 위해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정준(월산중2)
독자대상 보람찬 아침, 인생을 보내고픈 사람들
서명 미라클 모닝
저자/역자 할 엘로드 지음, 김현수 옮김
출판사 한빛비즈
페이지수 240쪽
출판일 2016.02.22
등록일 2017년 06월 10일

나의 미라클한 모닝을 위해

책 미라클 모닝을 처음 알게 된 계기는 책을 그림과 목소리로써 소개해주는 유튜브의 한 채널의 소개 동영상을 통해 알게 됐었다. 책 소개에서 미라클모닝은 아침을 알차게 보냄으로 그 하루도 알차게 보낼 수 있다는 책 내용과 아침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또한 설명 해주었다. 그래서 그 책 리뷰 동영상을 보면서 나도 알찬 아침을 보냄으로써 알찬 하루를 보내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구매하게 되었다.

나는 책을 집중해서 하루만에 읽은 적은 거의 없는데 미라클 모닝은 그 책을 읽은 하루가 바빴음에서 불구하고 하루만에 다 읽었다. 그만큼 책의 내용이 알차고 글쓴이의 사례를 예로써 들어 이해가 더 잘됐고 몰입도 더 잘됐다.
미라클 모닝의 첫 부분에는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게 하는 아침을 보낼 수 있는 6가지 방법을 단 6분이라는 시간에 간략하게 설명해준다. 나는 전용 다이어리도 같이 사서 아침마다 쓰고 있다. 그곳에는 그날에 해야 할 과제나 잊으면 안 되는 일을 기록하여 저녁에 채크하는 것이다.
그 다음에는 나름 충격적인 얘기가 있었다. 미국 사회보장국이 발표한 한 조사결과가 있는 데 그것은 사회에 막 발 딛은 사람들 중 무작위로 100명을 추출해서 그들이 은퇴할 때 까지 40년간 추척해본 결과 부자가 된 사람은 단 1명이었고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사람은 4명이었고 하기 싫은 일을 하는 사람은 5명이었고 36명은 사망했고 나머지 54명은 파산 등의 이유로 정부에서 지원을 받고 있다고 한다.
즉 100명중 5명, 5% 만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는 그 5%의 사람이 되기 위해선 평범함을 버리고 오늘의 목적을 가지고 계획을 짜고 그 계획을 지켜야 한다고 말한다.
그 다음엔 아침에 눈을 뜨는 이유가 뭔지 생각해 보고 살라는 것이다.
만약 즐겁기 위해 일어난다면 즐거운 일을 하면 되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아침에 일어나는 이유라면 맛있는 음식을 먹어 라는 것과 같은 것이다.
그리곤 6가지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해준 후 아침에 일어나 미라클 모닝을 하는 것을 습관화 하는 방법을 설명해 준다.
그 방법은 딱 30일 동안 아침에 일어나서 미라클 모닝을 하라는 것이다.
이 책 속에서 작가인 할 엘로드 가 자신의 인생을 바꾼 30일을 소개하는 데 너무 공감되고 감명깊었다.

이 책을 보고 난후 가장 먼저든 생각은 나도 이처럼 아침을 보람차게 인생을 보람차게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부턴 미라클 모닝을 하여 운동, 독서, 명상등의 활동으로 나의 힘빠지는 아침을 보람차게 보낼 것이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칠암도서관 (☎ 055-330-459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2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