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 모든 시민이 같은 책을 읽는다면? 이를 통해 한층 돈독해진 지역 공동체를 만들수 있다면?

김해시는 2007년부터 '김해시 올해의 책'을 선정, 시민 전체가 읽을 수 있도록 책 릴레이, 토론 프로그램, 독후 발표회 등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거짓말 같은 이야기

상세 내용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출판일
서명 거짓말 같은 이야기
저자/역자 강경수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11년 02월 20일

거짓말 같은 이야기

대한민국에 사는 솔이가 화가의 꿈을 꾸고 있을 때 키르기스스탄에 사는 하산은 지하갱도에서 일을 하고, 인도에 사는 파니어는 카페트를 만든다. 사랑 안에 살아야하는 아이들이 자연재해에 의해서, 가난과 기아에 의해서, 전쟁에 의해서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이 거짓말과도 같은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전해준다. 

◆ 작가소개
독특하면서도 위트 넘치는 그림을 그리는 화가이다. 만화에 빠져 10년 간 만화를 그렸지만 지금은 어린이 책 일러스트의 매력을 알고 그림책 작가로 활동 중이다. 『어린이 경제사전』, 『글쓰기 걱정, 뚝!』, 『다리미야 세상을 주름잡아라』, 『반가워요, 길버트』, 『반가워요! 다윈』, 『우물쭈물하지 말고 똑똑하게 말해요』『우리 집 쓰레기통 좀 말려줘』 등 여러 책에 그림을 그렸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거짓말 같은 이야기』가 있으며, 이 작품으로 2011년 볼로냐아동도서전 논픽션 부분 라가치상 우수상을 받았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칠암도서관 (☎ 055-330-459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