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건의사항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성격이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도서구매 기준이 궁금합니다.

작성일
2018-10-25 12:35:21
작성자
김○○
조회수 :
1701

[답변] [답변]도서구매 기준이 궁금합니다.

작성일
2018-11-01 14:15:15
작성자
칠암도서관
안녕하십니까, 김성주님.

 우선 김해시립 공공도서관 장서기준은 「도서관법」시행령 제3조 및 한국도서관협의회 「한국도서관기준」에 의거하여 종합적인 장서개발정책 수립을 위해 각 도서관별로 3년 이내의 장서개발지침을 세워 따르고 있으며 도서관 특화 및 봉사지역 특성에 맞는 장서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년 실시되는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보정책기획단의 「도서관 운영 평가」의 기준과 당해 연도 초, 도서관 자체적으로 전년도의 이용자 만족도 조사 및 장서 보유 및 이용현황을 분석하여 한해의 장서관리 계획을 세부적으로 수립하기도 합니다. 공공도서관 사서들이 자료수집에서 보존까지 체계성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개발지침을 따르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매달 신간 및 이용자 비치희망 도서를 도서관별로 구입하고 있으며 편파적이지 않는 자료 구성을 위해 구입 대상 자료 중 선정 제한 기준을 몇 가지 두고 있습니다. 그 중 문제집, 참고서, 수험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워낙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국가기술자격증 중 컴퓨터, 국제공인시험 어학 도서는 비치하고 있습니다. 

 신착도서는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상 온라인서비스-자료정보-신착자료에 가시면 도서관별로 기간에 따라 도서 목록을 보실 수 있으며 말씀하신 리브로피아앱-신착자료 안내에서는 기간별로 신착도서 목록 위주로 검색되기는 하나 소장중인 도서관이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낙서 등으로 인한 오·훼손 도서는 직원들의 선별작업을 통해 쾌적한 도서 이용을 제공해드리도록 힘쓰겠습니다. 

 칠암도서관을 포함하여 김해 시립 공공도서관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의견부탁드립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칠암도서관 (☎ 055-330-4591)
최근 업데이트 :
2024-04-24 2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