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인문

피해자와 그녀의 가족 그리고 친구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김현우(수남고2)
독자대상 초등학생 이상의 대상
서명 우아한 거짓말
저자/역자 김려령
출판사 창비
페이지수 228p
출판일 2009.11.20
등록일 2019년 06월 03일

 피해자와 그녀의 가족 그리고 친구

요즘 다시금 이슈가 되어가고 있는 일이 하나 있다. 바로 학교폭력이다. 이런 학교폭력 사건을 다른 작품들이 꽤있다. 하지만 대부분 피의자의 고통에 초점을 둔 작품들이 다. 그러나 이 작품은 피해자의 가족이 느끼는 슬픔과 분노에 초점을 맞춘다. 책은 초반에 갑작스러운 죽음을 시작으로 이야기가 빠르게 진행되었다. 하지만 조금씩 이야기가 진행될 때 마다, 시점과 시간대가 변경되면서 피해자인 천지의 세상과 화연으로 인한 괴로움을 묘사하거나 단순한 학교 폭력 사건만이 아니라 이런 사건으로 일어나게 되는 갈등과 그 외의 이야기들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가는 것이 스토리를 보는 내내 매우 흥미로웠다. 그리고 학교 폭력의 가해자의 사연 또한 말하면서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매력적인 악당이라는 타이틀을 잘 보여 주었다. 흘러가는 스토리는 다들 흥미로웠으며 흠잡을 곳 없이 깔끔하게 진행되었다. 또한 마지막에 안겨주는 그 장면의 여운은 매우 크게 다가와 울컥하게 만들었다.
나는 이 책을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추천한다. 자신은 단순한 장난이라 하더라도, 그 또는 그녀를 괴롭힐 생각으로 했던 그것은 엄연한 범죄이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씻어 내릴 수 없는 슬픔과 아픔을 안겨준다는 사실을 자각하게 하고 내 옆에 있는 친구를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되진 않을까라고 생각하며 글을 마친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장유도서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2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