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실용

런웨이 위의 열정으로 패션을 완성하라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김소현(경원고1)
독자대상 모두
서명 런웨이 위의 열정으로 패션을 완성하라
저자/역자 간호섭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페이지수 327쪽
출판일 2012.02.28
등록일 2013년 12월 10일

런웨이 위의 열정으로 패션을 완성하라

런웨이 위의 열정으로 패션을 완성하라 라는 책은 패션 디자이너이자 대학교수인 간호섭이 쓴 책이다. 표지의 주인공 사진은 부드러우면서 지적인 인상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방구석에 그림 그리기를 좋아 했으며 유치원부터는 미술에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하였다. 그 후로 꾸준히 미술대회에서 수상하였지만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뚜렷한 목표를 가지지 못했다. 대학 입시를 앞에 두고 진로에 대해 생각했지만 결국 부모님이 원하는 의사가 되기로 마음먹고 치대에 원서를 넣고 합격하였다. 그는 대학교에 입학하고 나서야 자신이 정말 원하는 직업에 대해 생각을 하다 어릴 적 좋아했던 미술이 답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입시를 준비하여 입학하였다. 그 뒤로 그는 현재 까지 패션디자이너 겸 대학교수로 활동 중이다.

이 책은 그의 어린 시절부터 현재, 패션디자이너 겸 대학교수가 되기까지의 일들이 담긴 책이다. 책 곳곳에 그가 어렸을 때 그렸던 그림들, 그가 만든 옷 등 사진들이 많이 있어서 이해하기도 쉽고 사진 보는 재미가 있다. 그리고 그가 멘토로 활동했었던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의 출연자들의 인터뷰도 있어서 현장감도 생생하게 느껴진다. 들어가기 어려운 치대를 포기하고 다시 입시준비를 해서 자신이 원하는 꿈을 찾은 간호섭이 대단하다. 그리고 뉴욕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던 도중 어린나이에 대학교수로 새로운 도전을 한 점을 본받고 싶다.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또래 청소년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과정의 노력이 필요한지 실감나게 표현되었다.
‘오랫동안 움츠리고 있으면서 힘을 비축해온 새는 일단 날면 반드시 높게 치솟는다.’
‘진정 자신이 원하면 지름길을 바라지 말고 멀리 갈 수 있는 힘을 축적한 후에 도전하라’는 글귀가 마지막까지 마음속에 남는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장유도서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2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