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가 권하는 책

우리시 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책을 소개합니다. 시민들이 좋은 책을 선택하는 안내 길잡이가 되어 독서의 재미를 안겨드리겠습니다.

사회

한국사회 대표 지성들이 말하는 ‘개념부모가 되는 방법’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강보람(진영한빛도서관)
독자대상 성인
서명 그대 아직도 부자를 꿈꾸는가
저자/역자 심상정 엮음
출판사 양철북
페이지수 290쪽
출판일 2011.12.05
등록일 2013년 01월 30일

한국사회 대표 지성들이 말하는 ‘개념부모가 되는 방법’

이 책은 박경철, 신영복, 조국, 심상정 등 한국 사회를 대표하는 지성들이 실제로 고양시에 세워진 혁신 교육 기관인 <마을 학교>에서 강의한 내용들을 글로 옮긴 것이다.
제목만 보면 현제 시중에 쏟아지고 있는 재테크서적들 중 하나를 떠올리게 하지만 책은 부자가 되는 법을 절대로 알려주지 않는다. 다만 무한 경쟁 속에 오직 성공이라는 목표만을 쫓는, 부자가 되면 행복해질 것이라 믿는 우리들에게 조금 다른 시각과 행동을 제안한다.
저자들은 하나같이 우리 주위의 이웃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 나아가서 이 나라가 행복해져야 나 자신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도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모두가 행복하게 공존하는 방법은 거창한 실천이 아니라 소박한 행동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이야기한다.
한 경제평론가는 경제는 밑에서부터 위로 위로 사다리처럼 연결되어 있어서 우리가 마트에 가서 콩나물을 사는 대신 시장에서 콩나물을 사는 작은 행동 하나만 바꿔도, 지역 사회 전체를 활력있게 만들고, 결국 우리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세상으로 변한다고 말한다.
한 농부는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작은 도서관을 지어주는 것이라고 얘기한다. 한 여성학자는 부모들이 자신의 자녀들을 덜 돌보되, 마을 전체의 자녀들을 더 돌보자고 제안한다 뿐만 아니라 책상에 앉으면 교과서에 몰두하게 되지만 책상 위에 올라서면 교과서 밖이 보인다는 원로 경제학자의 통찰력은 우리의 무릎을 치게 만든다.
이 시대에 아직도 혼자만 부자 부모가 되기를 원하는 당신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화정글샘도서관 (☎ 055-330-2991)
최근 업데이트 :
2018-12-06 09:5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