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인문

검사내전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권인영(장유고2)
독자대상 청소년이상의 대상
서명 검사내전
저자/역자 김웅
출판사 부키
페이지수 384p.
출판일 2018.01.19.
등록일 2019년 07월 10일

검사내전

2017년 여름,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검사가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와 함께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비밀 추적극인 tvN 드라마 <비밀의 숲>을 재미있게 보았다. 본방송을 꼬박꼬박 챙겨볼 만큼 열성적으로 보던 드라마가 끝나고 얼마 후,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김웅 검사는 드라마가 아닌 현실 속에서 '검사'로 살아간다는 이야기를 풀어낸다. (그는 당연히 영화나 드라마 속의 검사들은 현실의 그들과는 아주 다르다고 한다.)
저자는 자신의 이름을 드러내기보다 '대한민국이라는 거대한 여객선의 작은 나사못'으로 살아가겠다던 어느 선배 검사에게서 '존경'라는 감정을 느끼며 자신도 그런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고 한다. 조직생활에서 잘 어울리지 못해 ‘또라이’로 낙인찍혔던 경험부터 검찰 내의 조직문화 등에 대한 깊은 고찰, 그가 본 한국 사회의 본모습에 대해 진솔하게 말한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책을 읽은 후, 큰 권력과 명예, 부를 바라지 않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열심히 일하는 그를 응원하고 싶어졌다.
그의 첫 책 <검사내전>은 '생활형 검사'로 살아온 저자가 검찰 '안'에서 경험한 이야기이자, 직업을 통해 알게 된 세상살이, 사람살이를 둘러싼 그의 '속마음'에 대한 이야기이다. 꼭 검사가 아니더라도 우리 사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 흥미롭게 이 책을 읽을 것이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칠암도서관 (☎ 055-330-459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