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실용

최우선 목표를 향하여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하지원(거제고2)
독자대상 중학생이상
서명 홍크
저자/역자 안상현
출판사 경향미디어
페이지수 220쪽
출판일 2009.01.29
등록일 2015년 07월 03일

최우선 목표를 향하여

기러기들은 우두머리가 앞장서 무리를 지어 다닌다. 무리가 날아가는 방향을 잘 이끌어 줘야 최소한의 희생을 최종 목적지까지 날아 갈 수 있다. 그래서 그 무리의 우두머리 즉, ‘리더’는 개개인의 목숨 뿐 만 아니라 무리 전체의 목숨까지 좌지우지하는 그야말로 매우 중요한 자리이다. 그만큼 리더의 리더십 또한 중요하다. 이 책에서의 기러기들은 최우선 목표를 정해두고 ‘약속의 땅’으로 먼 비행을 떠난다. 그 과정은 순탄하지 만은 않다. 사냥꾼을 만나 총에 맞기도 한다. 하지만 이들의 행동에서 주목할 점은 ‘협력’이라는 것이다. 한 마리의 기러기가 다치면 그 무리에서 다른 두 마리의 기러기들이 빠져나와 다친 기러기를 데리러 간다. 공동의 최우선 목표를 위해서는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협력을 그들은 잘 지키고 있는 것이다. 물론 무리에 대항하는 반역자도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런 이들마저 보듬는 기러기들의 행동이 ‘협력’을 통해 마침내 최우선 목표를 성취하게 되는 것이다.

요즘 우리 사회의 리더는 어떠한 모습인가? 자신의 이익만은 우선시 하고, 약한 이들을 무시하는 이기적이고 위선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협력’따위는 없는 차가운 사회, 따뜻한 기러기들의 열정이 부럽기만 할 따름이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칠암도서관 (☎ 055-330-459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2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