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자연/기술

그 날의 인간병기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김현우(수남고2)
독자대상 청소년이상의 대상
서명 너만 모르는 엔딩
저자/역자 최영희
출판사 사계절
페이지수 168p
출판일 2018.11.09
등록일 2019년 03월 29일

그 날의 인간병기

왕따나 따돌림 등을 당하는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내가 힘이 있었더라면 누구도 나를 우습게 보지 못할 능력이 있다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을 해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은 그런 일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그들의 꿈을 이루어 주는 책이다. 우리는 마블이라던지 디씨의 히어로 영화를 볼때마다 이런 생각을 한다. 내게 아이언맨 슈트가 있었더라면, 내가 헐크처럼 힘이 강했더라면..등등 많은 상상과 그런 상상 속의 자신의 모습을 생각한다. 이 책은 그런 상상을 스토리로 만들어 낸다.
왕따, 즉 피해자의 시점에서 보여지는 세상에 대한 시점과 생각, 그리고 그런 학교폭력이라는 사건이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살아가야하는 사람에게 사회기피증이 생기게 될 만큼 학교폭력이라는 것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보여주는 것 같았다.
하지만 막상 힘이라는 것을 알게 된 주인공이 가해자에게 복수를 하면서 물컹한 살덩이의 느낌을 받았을 때, 가해자도 그저 인간이며 더 나아가 자신과 같은 또래의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되며 자신이 학교폭력의 피해자라는 생각에 벗어나는 주요한 계기라 생각한다.
나는 이 책을 학교폭력에 고통받는 아이들에게 더 나아가 누군가를 두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화정글샘도서관 (☎ 055-330-299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2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