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자연/기술

디지털 시대의 교육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권인영(장유고2)
독자대상 고등학생 이상의 대상
서명 공부의 미래
저자/역자 존 카우치, 제이슨 타운
출판사 어크로스
페이지수 312p
출판일 2019.03.28.
등록일 2019년 06월 03일

 디지털 시대의 교육

현대사회는, 날 때부터 최신 디지털 기기와 함께하는 삶이다. 부모들은 걱정하고, 아이들은 열망한다. 또한 ‘디지털 시대의 공부’에 대한 질문이 끊이지 않는다. 인공지능이 모든 지식을 알려준다면,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코딩 학원을 다녀야 할까? 학교나 교사는 필요 없는 것일까? 무엇보다도, 이러한 기술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최고의 학습 성과를 낼 수 있을까? 하지만 정반대에 서있는 이 의견차를, 필자는 걱정할 일이 아니라 좋은 방향을 제시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앞으로 디지털 기기로 더 효율적이고 능동적으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책에는 수많은 사례가 등장한다. 이미 해외에서는 애플스토어에서 교육을 하고, 아이들이 코딩을 배우는 클래스가 열리며 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주제가 되어 주제에 대한 콘텐츠 제작부터 홍보, 펀딩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실 우리나라에선 확 와 닿지 않긴 하지만 세계적으로 디지털과 함께 어우러지는 추세인 것은 분명하다.
저자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는 디지털기기와 어우러져 좀 더 능동적인 활동을 펼쳐 가야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실리콘밸리의 리더들이 주목하는 미래 교육의 핵심을 다룬 일반교육학 도서로, 주요 교육 심리 이론과 실리콘밸리 리더들의 교육관, 다양한 교육 현장의 사례 등을 통해 디지털 시대의 교육에서 우리가 정말 주목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려준다. 현재 학생인 나도 배운 바가 크지만 이 책이 가장 필요한 사람들은 바로 자녀의 교육에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현재의 학부모들인 것 같다.
디지털 기술이 가져다준 교육의 새로운 공식을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미래 교육에 대한 통찰력 있는 시각을 제공해줄 책이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율하도서관 (☎ 055-340-716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2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