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인문

타임머신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이준열(대청고 1)
독자대상 중학교 3학년 이상
서명 타임머신
저자/역자 H.G. 웰스(임종기)
출판사 문예출판사
페이지수 173쪽
출판일 2012.11.10
등록일 2013년 08월 08일

타임머신

미래를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많다. 나도 그 중 한 명이었다. 초등학생 때부터 시작해서 내가 중학생, 고등학생이 되면 어떻게 변해있을까? 라는 하나의 궁금증으로 멍해있던 적도 있었다. 그러나 요즘은 그런 생각을 안 한다, 아니 하기 싫다.

앞에서 내가 말한 '미래'는 초점이 나한테 맞추어져 있는 미래다. 그렇다면 나의 가족, 대한민국의 미래, 세계인의 미래는 어떨까? 누구는 과학 기술이 엄청나게 발전해 누구나 편리한 생활을 하는 '낙원' 으로, 다른 이는 '디스토피아' 즉 암울한 세계로 예측할지도 모른다.

이번에 내가 읽은 책도 미래 관련 소설이다. 단순한 SF 소설이 아니라 타임머신을 타고 머나먼(자그마치 80만년) 미래로 가는 내용이다.

주인공은 그 시기로 간다. 그리고 그는 아주 충격적인 사실을 하나 알아낸다. 인간이 지하에 사는 종과 지상에 사는 종, 두 종으로 나누어졌다는 것을. 그리고 이 현상의 원인이 바로 자본주의라고 그는 확신한다.

이 말은 즉슨 디스토피아의 원인이 '자본주의' 라는 건가? 우리는 지금 자본주의 특히 신자유주의 사회로 가는 길목에 살고 있다. 신자유주의가 완전 틀린 이론은 아니지만, 이 책을 읽고 나면 분명 시각이 달라질 것이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시청 장유도서관 열람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24-02-28 09:0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