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건의사항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성격이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개별도서관(칠암, 장유, 화정, 한빛, 기적, 율하)에 대한 건의사항은 각 홈페이지의 "도서관에 바란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칠암도서관 바로가기   장유도서관 바로가기   화정글샘도서관 바로가기   진영한빛도서관 바로가기   김해기적의도서관 바로가기   김해율하도서관 바로가기

아름다운 자리 만들기(Beautiful seat/BS)

작성일
2013-05-30 21:48:37
작성자
윤○○
조회수 :
1194

[답변] [답변]아름다운 자리 만들기(Beautiful seat/BS)

작성일
2013-06-04 11:05:15
작성자
화정글샘도서관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건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건의사항
스마트폰 인증에 의한 대출처리에 대한 건의입니다
스마트폰에 리브로피아라는 어플을 설치하여 QR코드를 통해 회원임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어플의 모바일회원증으로 사용할 수 있어 대출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대출을 위해 제시하는 회원증이나 신분증을 소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인증을 통해 대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도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스마트폰으로 회원 인증하는 사례가 많지 않은 실정이며, 스마트폰 인증으로 원활한 도서 대출 처리를 위해 직원의 사용 숙련 및 프로그램 오류 발생시 신속하게 해결하여 시민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더욱 세심하게 노력하겠습니다.

두 번째 건의사항
벽체에 설치된 전기 콘센트의 사용규제 관련 건의입니다
벽체에 설치된 전기 콘센트는 원칙적으로 청소작업, 비상시 냉난방, 공기청정기 등을 사용하기 위한 공용이 우선입니다만, 학습이나 열람을 하면서 부수적으로 필요한 노트북 등을 사용하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지나친 전기소비를 유발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노트북대용의 의미)을 사용, 유지하기 위한 충전도 용인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특별한 경우에만 콘센트 사용하고 그 외는 규제하자는 사항은 엘리베이터의 경우 장애인 노약자 책수레 운반 등 업무용 외에는 계단을 사용해야 하는데도 정상인도 사용하는 것을 일일이 규제하기 힘든 것과 유사하다 하겠습니다. 

세 번째 건의사항
책상 위 낙서관련 건의입니다.
쾌적한 열람환경 조성을 위하여 수시로 책상을 점검하여 휘발성 성분이 있는 다용도 제거제 및 약품을 이용해 조치하고 있습니다. 다만, 바형으로 되어 있는 열람좌석의 경우 미세하게 골지형태로 무늬가 있어 대부분 잘 지워지지 않는 펜으로 낙서하여 잉크가 깊숙히 스며들어 지우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료실에 낙서가 있는 것은 파악하고 있으나, 한정된 예산으로 수시로 도색(수선)작업을 해서 낙서를 지우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예상되오며, 차후 낙서 제거를 위한 작업시 소요되는 예산을 파악하여 적당한 시기를 택해서 제거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 번째 건의사항
건의사항 작성시 집주소까지 필요한지에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개인상호간이나 공공기관에 의사표현시 통상적으로 주소를 기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화의 수신정지 통화거절등 사유로 답변을 수취하기 곤란한 경우에 대비해서 필요한 항목입니다. 홈페이지 건의사항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해 주셔야 하는 절차이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번째 건의사항
시험기간 등의 좌석점유에 대한 답변입니다. 
화정글샘도서관은 도서관의 고유 기능인「공중의 정보이용, 문화활동, 독서활동 및 평생교육」을 중점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설계단계에서부터 열람실을 최소화하고 자료실 위주의 시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현재 자료실에서 개인학습을 허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시험기간동안 자료실 개방시간부터 자료실 입실 대기자들끼리 마찰없이 입장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시험기간중에는 근무 직원들이 2시간마다 좌석현황 확인하여 장시간 이석, 도서관내 잡담하거나 소란을 피우는 등 다른 사람에게 방해 정도가 심할 경우 강력하게 단속하하여 선량한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화정글샘도서관을 많이 이용해주시고,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시청 장유도서관 열람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24-04-26 13:2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