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암도서관

작성일
2010-04-14 14:15:03
조회수 :
497
용량 :
62.9 MB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칠암도서관
칠암도서관 동영상입니다.

GIM HAE
FOR YOU

책읽는도시김해
칠암도서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칠암도서관, GimHae City Chilam Library)

저희 칠암도서관은 우리 고장 칠산에서 태어나셔서 향토기업인 주식회사 대저토건을 경영하신 고 칠암 박순규 회장님의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여 후학을 양성하고자 하는 유지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써 총 사업비 69억 원을 고인의 유족이 희사하였고, 공연장 건립비 43억 원은 시에서 부담하여 도서관과 공연장을 갖춘 다목적문화센터로 건립되었습니다.
저희 도서관은 1996년 10월 18일에 착공, 1998년 12월 31일 준공, 1999년 2월 24일 개관하였습니다.
대지면적은 10,362㎡, 연면적은 5,868㎡입니다.
지하 1층 ~ 지상 4층 규모의 다목적문화센터로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층은 어린이자료실, 북스타스룸, 신문열람대, 안내대 등이 있으며,
어린이자료실에는 열람실, 유아실, 숙제도우미방을 마련,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각종 도서열람 및 대출을 할 수 있는 자료실입니다.
북스타트룸은 프로그램실, 수유실, 유아용 화장실을 마련, 영유아를 대상으로 도서, 학습참고자료를 비치하고 있으며 비치자료는 총류, 철학, 종교, 예술 등을 비롯해서 총 153,861권의 도서 자료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북스타트는 6개월에서 20개월의 영유아 및 부모 포함 20가족을 초정, 매주 목요일 2회 8주 과정으로 총 64회를 운영, 율동, 그림책읽기, 베이비마사지, 오감놀이 등 김해에서 태어나 자라는 아가들과 부모지역사회가 함께 교류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영유아 때부터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여건을 제공, 부모와 아이가 친밀한 관계를 형성, 성숙한 문화시민으로 성잘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특별한 공간, 초등학생을 위한 숙제도우미방과 미로형 독서공간, 복층형 공부방을 만들어 집중력을 키울 수 있도록 특별한 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장애우를 위한 점자책 코너도 함께 운영 중입니다. (특별한 공간)

(Chilam Library 2F 인문학 자료실, 북카페)
2층, 인문학 자료실에는 성인용 자료, 학습참고자료, 비도서자료, 원서, 연속간행물 등 열람과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료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문학 자료실 : 성인용 자료, 학습참고자료, 비도서자료, 원서, 연속간행물 등 열람과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료실)
인문학 자료실 중앙에는 베트남, 중국, 일본, 태국 등 다문화 도서를 비치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도서를 만나실 수 있으며 자유열람실을 운영 중입니다.
음악이 흐르는 휴식공간 북카페는 교양 도서, 잡지 등을 열람하실 수 있으며 2층 입구에 무인 반납기를 설치하여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속 작은 카페 북카페 : 교양 도서, 잡지 등을 열람할 수 있는 휴식공간)

(Chilam Library 3F 사무실(Office), 강의실(Lecture Room))
3층에는 사무실과 자료정리실, 시청각실, 자원봉사자실이 있으며, 각종 강좌, 영어교실 등을 운영 중이며 새로운 자료들을 매일매일 준비하고 있습니다.

(Chilam Library 4F 사회자연과학 자료실(Society Nature Science Data Room), 디지털자료실(Digital Data Room))
4층, 디지털자료실과 사회과학자료실이 위치하고 있으며 디지털자료실에서 DVD, 컴퓨터, 스캐너 등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 서비스, 국립중앙도서관 및 국회원문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자연과학자료실에서는 성인용 자료, 학습참고자료, 비도서자료, 원서, 연속간행물 등을 열람,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치자료는 비디오 테이프, 카세트 테이프, DVD 등 13,391개의 비도서자료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하늘정원, 공연장, 옥상 층에 마련된 하늘정원은 벤치, 화단, 지압길을 갖춘 휴식공간으로 도서관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도서관 좌측에 자리하고 있는 314 규모의 공연장은 준비실, 분장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주부노래교실, 각종 연극, 영화, 연주회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공연장으로 인터넷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원거리 학교, 단체를 위한 찾아가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점에는 스낵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독서진흥프로그램)
독서진흥프로그램, 저희 칠암도서관에서는 평생학습강좌를 운영, 다양한 문화강좌 프로그램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개발 및 평생학습 기회로 활용토록 하고자 평생학습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중 60개 강좌 1,100여 명의 시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을 제공,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서민 가게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린이 독서회)
어린이 독서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제와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은 후 생각나누기, 토론 형식으로 진행하여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서로 교환, 다양한 생각을 하게 함으로써 사고력 범위를 넓혀주고 자연스럽게 책에 근접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 주제와 관련된 독후 활동 시행 및 독서기록장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칠암도서관
http://lib.gimhae.go.kr
이용시간
어린이자료실, 디지털자료실 (09시 ~ 18시)
인문학자료실, 사회자연과학자료실 (09시 ~ 23시)
휴관 : 매월 마지막 월요일,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 공휴일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시청 장유도서관 열람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18-08-09 15:5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