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은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경쟁의 촉진, 분사화와 자회사화에 의한 내부 사업의 외부화, 해외 기업과 공장에서의 제품 조달 등이 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활용, 개방적인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등에 의해서 업무의 유연성을 높이고 효율화나 합리화를 촉진하여 환경 변화에 대응해 간다는 발상이다.
아웃소싱은 이러한 경쟁 이론을 발전시킨 기업의 경영 전략이라고 말할 수 있다.
아웃소싱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망설여진다면 이 책을 읽음으로써 자사의 핵심 역량을 파악하고 아웃소싱의 목적과 절차에 대해 알게 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