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도서관

이용자가 대출을 원하는 도서를 제공도서관에 요청하고, 제공(소장)도서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자료를 이용자에게 대출하는 도서관

제공(소장)도서관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도서관으로 요청도서관으로부터 요청받은 자료를 제공하는 도서관

신청

이용자가 소장도서관에서 원하는 자료(타관대출가능상태)를 선택한 뒤, 요청도서관(방문하고자 하는 도서관)에 대출 신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청취소

이용자는 "타관대출 신청" 상태일 때 인터넷에서 취소를 할 수 있으며, 이후 진행상태에서 취소를 하고 싶을 경우에는 요청도서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책두레자료

이용자가 도서를 타관대출(책두레) 신청한 시점 이후 부터는 "대출상태" 값이 "책두레 자료"로 표기됩니다.

요청

요청도서관에서 이용자로부터 타관대출 신청받은 자료를 소장(제공)도서관에 요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청거절

대출권수 초과나 대출정지 등의 이유로 요청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에게 거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송

제공(소장)도서관에서 요청받은 자료를 요청도서관으로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송거절

제공도서관에서 자료 파손, 분실, 자관대출 등의 이유로 발송할 수 없을 때 거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입수

제공도서관에서 발송한 자료가 요청도서관에 도착하여 접수처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복귀

요청도서관에서 반납받은 자료를 제공도서관에 다시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복귀완료

요청도서관에 제공한 자료가 반납되어 마침내 제공도서관에 돌아오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칠암도서관 (☎ 055-330-4591)
최근 업데이트 :
2018-08-17 16:0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