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인문

캘리포니아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최유정(능동중 2)
독자대상 청소년 이상
서명 캘리포니아
저자/역자 김영주
출판사 안그라픽스
페이지수 463쪽
출판일 2006.06.30
등록일 2013년 07월 23일

캘리포니아

신문기자 김영주의 새로운 꿈 여행작가.
저자는 2005년 11월과 2006년 3월 두 번의 미국 캘리포니아 여행으로 여행의 새로운 의미를 깨닫는다. 그리고 이 책에 자신이 깨달은 새로운 여행의 개념, ‘머무는 여행’을 담아내었다.

저자는 캘리포니아에서 한 곳에 머물렀다. 관광명소, 박물관 등의 유명 관광 코스조차 가지 않고 여행지가 주는 낯섦을 즐기며 여행 기간 동안 그곳의 주민이 되고자 노력했다. ‘캘리포니아’ 는 그들이 먹는 음식을 먹고, 그들이 타는 차를 타고, 그들의 생활방식을 따르며 겪은 김영주의 생각과 감성을 담아내었다.

“일어나고 싶을 때 일어나고, 자고 싶을 때 자고, 먹고 싶을 때 먹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 때 아무것도 하지 않고, 말 하고 싶지 않을 때 말을 하지 않고, 걷고 싶으면 걷고, 책 읽고 싶으면 책 읽고, 울고 싶으면 울고, 운전하고 싶으면 운전하고, 일 하고 싶을 때 일하고. 나는 간단한 자유 영역부터 실험하고 싶었다(그러나 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들에게 이런 일상적인 자유마저도 얼마나 힘든 일인가). 이 여행에서는 가능할 것이다. 왜냐하면 아무도 만나지 않을 것이고 아무런 스케줄도 잡지 않을 것이며 그 어떤 목적도 갖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중략) 낯선 곳에서 일상적으로 살아보고 싶었다. 그곳 사람들처럼. 그래서 이 여행의 이름을 내식대로 하나 정했다. ‘머무는 여행’.
- 본문 중에서, 26~27p

저자가 여행하며 한 말 중의 하나이다. 저자는 여행하는 동안 자유를 추구했으며 스스로 그것을 마음껏 누렸다. 자유로운 여행이 그녀의 캘리포니아에서의 추억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준 것이라고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장유도서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2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