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자연/기술

니들이 물리를 알아?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김현우(율하중2)
독자대상 중학교 1학년 이상
서명 아인슈타인의 청소년을 위한 물리학
저자/역자 위르겐 타이히만(전은경)
출판사 비룡소
페이지수 200쪽
출판일 2013.12.20
등록일 2016년 07월 20일

니들이 물리를 알아?

물리, 딱 이 말만 들어도 웬만한 사람들은 다들 이럴 것이다. 아... 머리 아파, 혹은 무슨 소리 인지 모르겠다, 어렵다, 등. 이 책은 바로 이런 사람들이 읽어보면 교과서보다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이 책을 통해 어렵게만 생각했던 물리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정말 왜 그렇지’ 하고 한 번쯤은 생각해 봤지만 그냥 그렇겠지 하고 넘겨버린 것 중의 하나인 피사의 사탑은 기울어 졌지만 왜 몇 백년간 쓰러지지 않은 것일까? 다들 한 번쯤은 궁금하고 의아하게 생각했을 것이다. 그 이유는 송신탑의 꼭대기와 거의 비슷한 원리이다. 바로 무게중심이라는 것 때문이다. 그 어떤 물체든지 무게중심이 받침면을 벗어나면 그대로 픽 쓰러져 버린다. 하지만 피사의 사탑이 넘어지지 않았다는 것은 탑의 무게중심이 받침면을 넘어서지 않았기 때문에 아슬아슬하게 기울어진 상태로 가만히 있는 것이다. 이번엔 지구에 대한 물리에 대해 알아보자. 누구나 지구가 회전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다만 이는 우리, 집, 거리 ,공기 등 모든 것이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느끼지 못할 뿐이다.
이처럼 이 책은 머리 아픈 물리학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에서 한 번쯤은 궁금해 했던 일들을 물리의 원리를 가지고 너무나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솔직히 물리는 머리 아프긴 하지만 이런 책을 본다면 재미있을 것이다. 물리를 죽을 만큼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렇게 말해주고 싶다. 네가 물리를 알아? 이 책 한번 읽어봐.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장유도서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2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