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적
- 글쓰기를 통하여 자기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돌보는 기회를 제공함
○ 추진 방향
-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그림책을 매개로하여 심리학적 관점에서 그림책을 읽고
- 자신의 이야기를 발견하고 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며
- 미술 치료의 기법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감정 열기를 도와줌
○ 운영 개요
- 기 간 : 2011년 12월 27일(화) ~ 12월 30일(금) 10시 ~ 12시
- 대 상 : 초등학교 4 ~ 6학년 20명
- 장 소 : 3층 시청각실
- 강 사 : 최이숙
○ 수강생 모집
- 기간 : 2011년 12월 21일부터 마감까지
- 방법 : 선착순 접수(방문 또는 전화)
- 장소 : 인문자연과학실(☏330-7479)
○ 일자별 세부 프로그램 및 선정도서
- 2011.12.27(화) 억울했던 일 쓰기
부루퉁한 스핑키 / 윌리엄 스타이그(비룡소)
지각대장 존 / 존 버닝햄(비룡소)
- 2011.12.28(수) 화 났던 일 쓰기
쏘피가 화나면-정말, 정말 화나면... / 몰리 뱅(케이유니버스)
화가 났어요 / 게리 실버(불광)
- 2011.12.29(목) 슬펐던 일 쓰기
할아버지, 이제 눈을 감아도 볼 수 있어요 / 아네테 블라이(뜨인돌 어린이)
눈물 바다 / 서현(사계절)
- 2011.12.30(금) 사랑을 느꼈던 일 쓰기
로쿠베, 조금만 기다려 / 하이타니 겐지로(양철북)
살아 있어 / 나카야마 치나츠(보물상자)
* 개인준비물 : 필기도구, 색연필 또는 색싸인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