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건의사항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성격이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원어민강좌 혹시 계획 없으신지?

작성일
2011-04-03 02:00:22
작성자
김○○
조회수 :
1641

[답변] [답변]원어민강좌 혹시 계획 없으신지?

작성일
2011-04-08 14:25:10
작성자
장유도서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좋은 의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장유도서관에서는 140여개 문화강좌를 실시하고 있으며, 강의수준 역시 많은 시민들이 보편적으로 배울수 있는 수준까지만을 한계로 문화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재정적인 부담과 수혜인구 등을 감안하여 투자효과가 가장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범위까지만 공공기관에서 진행할 수 있는 범위라 생각되어짐으로 좀더 고급과정의 수업은 전문학원 등을 이용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2007년도에 원어민 강사를 초빙하여 수업을 진행해 본 결과 수강 신청인원에 비해 수업 불참율이 높았으며, 여러 가지 부작용이 많아 폐강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 수업 진행과정이나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볼 때 원어민 강사를 초빙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많은 애로사항이 있어 부적합 한 것으로 봅니다. 진행중인 8개의 영어강좌 수업에 대하여는 시간대별, 수준별 차등 수업을 하고 있어 일부 강좌에 대하여는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강사가 교차수업을 하는 형태로의 진행을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만, 원어민강사가 담당하는 영어전담 수업을 개설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도서관의 발전과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좋은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앞날에도 항상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장유도서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24-04-26 12:4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