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문화센타를 이용하는 시민의 한사람으로써 문화센타를 이용하면서 불편하거나 부조리한 사항이 있으면 마땅히 하소연 할때가 마땅치 않던 차에 통합도서관 사이트의 '건의사항'이라는 좋은 방법이 있음을 알고, 나름 문화센타의 발전과 개선을 위하여 일조한다는 생각에 번거롭지만 가끔 제 생각을 건의 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건의사항의 취지를 잘 이해 하시고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 답변이며, 불가피하게 수용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빈말이라도 건의 사항을 수요하지 못해 안타까워 하시는 답변에 일반기업 고객서비스 못지 않음을 느낍니다만, 때론 불성실하고 때론 동문서답식의 답변이 돌아 올라 올라치면 답답한 마음에 당장이라도 전화를 걸어 시장님과 직접 통화라도 하고픈 마음이 굴뚝 같을때도 있습니다.
아래 글들을 보아하니 저와 생각이 비슷한 분들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사실 본인이 쓴 글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이 쓴 글중에도 매우 공감이 가는 건의 사항이 많은데 거기에 달린 답변글이 불만족스러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경우 저의 생각과 지지를 그분의 의견에 보태드리고 싶은데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 자체가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이왕 무엇인가를 개선하고 발전 시키기 위하여 만들어 놓은 건의사항 창이라면 수동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또 그 많은 분들의 의견을 모으고자 하는 노력도 역시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건의 사항에다가 그 글을 보시는 많은 시민들이 동의와 반대등을 표현하고, 필요하다면 지지나 문제점들을 댓글로 달 수 있는 '간이 토론장'이 될 수 있도록 개선 해 주시기를 건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