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건의사항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성격이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고싶어도 못하네요

작성일
2014-06-30 21:01:34
작성자
유○○
조회수 :
1103

[답변] [답변]공부를 하고싶어도 못하네요

작성일
2014-07-03 09:07:08
작성자
화정글샘도서관
안녕하십니까 

화정글샘도서관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2층 학습실 이용 불편에 대해 건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저희 화정글샘도서관의 경우 학생들의 학업 공간은 

 지하학습실 80석, 2층 인문자연과학실 150석, 3층 예술어문학실 80석이 마련되어 있어 
평상시에는 학생들이나 취업 준비생들이 공부를 하기 위해 자리를 잡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중·고등학교 중간·기말고사 기간이 되면 학생들이 자리를 잡기 위해 아침 일찍
 도서관에 와서 장시간 동안 줄을 서서 기다려야만 자리를 잡을 수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다 보니 새벽에 일어나 자리를 잡은 학생들이 식사시간, 학원시간 등으로 불가피하게 긴 시간 동안 자리를 비우는 경우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 전에는 2시간 간격으로 점검도 하고 자리를 치우기도 하였으나 이럴 경우 개인 소지품을 함부로 치워 휴대폰, 지갑 등 중요 물품이 없어 지거나 분실 되었다는 등 2차 민원을 얘기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 지금은 부득이 새벽부터 일찍 나와 줄을 서서 자리를 잡은 학생들이 학원시간 등으로조금 자리를 비워도 일일이 제제는 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지만 아침 일찍 와서 자리를 잡을 때 친구의 자리를 대신 잡아 주는 행위 등을 단속하기 위해 시험기간에는 아침에 도서관 문을 열고 자리를 잡은 후에는 10분 정도 자리를 비우지 못하게 하여 일일이 열람석 자리에 학생들이 자리에 실제로 앉아 있는지 체크한 후에 이석토록 하고 있어 대신 자리를 잡아줘 열람석을 비워 두는 일은  없도록 사전에 조치하고 있음을 알려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서는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화정글샘도서관 (☎ 055-330-2991)
최근 업데이트 :
2024-04-18 15:3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