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건의사항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성격이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실내 정숙 관리

작성일
2014-11-05 08:07:30
작성자
김○○
조회수 :
1058

[답변] [답변]실내 정숙 관리

작성일
2014-11-11 16:41:16
작성자
화정글샘도서관
안녕하십니까?
먼저 화정글샘도서관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정숙문제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인근 초.중.고학생들의 시험은 학기당 2회이며 각회당 2~3주동안은 지하 학습실이 넘쳐서 2,3층 자료실에도 학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아침 개관전부터 북적이는 학생들로 인하여 자료열람 이용객님들에게 많은 불편을 끼쳐드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재 학습실을 운영하고 있는 공공도서관들의 공통적인 고충이며, 질서와 정숙을 유지하기 위해 수시로 직원들이 점검하여 공중도덕을 지키도록 계도에 힘쓰겠습니다.
다음은 낙서문제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쾌적한 열람환경조성을 위하여 수시로 책상을 점검하여 휘발성 성분이 있는 다용도 제거제및 약품을 이용해 조치하고 있습니다. 다만, 바형으로 되어있는 열람좌석의 경우 미세하게 골지형태로 무늬가 있어 대부분 잘 지워지지 않는 펜으로 낙서하여 잉크가 깊숙히 스며들어 지우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료실에 낙서가 있는 것은 파악하고 있으나, 한정된 예산으로 수시로 도색(수선)작업을 해서 낙서를 지우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예상되오며, 차후 낙서 제거를 위한 작업시 소요되는 예산을 파악하여 적당한 시기를 택해서 제거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공도서관은 시민모두가 아끼고 이용하는 공간입니다. 나만의 사적 공간이 아니라 내가 이용했던 자리가 고스란히 다음 사용자에게 좋든 싫든 영향을 끼칠수 있음을 잊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래서 항상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이 아쉽습니다.
도서관의 제반 시설들이 그 수명이 다할 때까지 쓰여질수 있도록 아껴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망가지거나 교체해야 할 시설이 있으면 빨리 교체하거나 수리토록 하겠습니다. 혹시 담당자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망실물이 있으면 바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도서관 운영에 늘 관심을 가져주시는 이용자님께 감사 말씀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화정글샘도서관 (☎ 055-330-2991)
최근 업데이트 :
2024-04-18 15:3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