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추천도서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또래 독자를 위하여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입니다.

인문

Be yourself (너 자신을 믿어라)

상세 내용 글쓴이, 독자대상, 서명, 저자/역자, 출판사, 페이지수, 출판일, 등록일
글쓴이 정서영(대청중 1)
독자대상 초등학교 4학년이상
서명 바보 빅터
저자/역자 호아킴 데 포사다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페이지수 212쪽
출판일 2011.03.08
등록일 2015년 12월 04일

Be yourself (너 자신을 믿어라)

이 책의 저자는 매우 유명하다. 호아킴 데 포사다. 이름만 들으면 누군지 잘 모를 수도 있다. 하지만 ‘마시멜로 이야기’의 저자라 하면 대충 알 듯 할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시멜로 이야기의 저자가 오늘 소개할 ‘바보 빅터’의 저자이다. 일단 저자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책을 펼쳤다.
빅터는 IQ 73의 저능아다. 말도 제대로 못하고 매일 친구들의 놀림감이 된다. 결국 친구들의 괴롭힘 때문에 재학 중이던 메를린 학교를 그만두고 직업전선으로 뛰어든다. 그러던 어느 날 빅터는 도로 표지판에 있던 수학 문제(결국은 홈페이지 주소였지만)를 풀어 대기업 애프리에 입사한다. 애프리에서 자신의 고등학교 동창 로라로부터 충격적인 소식을 접한다. 자신의 IQ가 73이 아닌 173이라는 것이다. 빅터는 멘사회장으로 추대 되고 이야기는 끝난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주인공은 ‘빅터’다. 하지만 난 빅터보다 로라에 더 눈길이 갔다. 하는 말마다 자신을 절망의 구렁텅이로 빠져들게 하는 말이었고 자신감은 부족했다. 자신감도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도 부족했던 로라의 인생은 내리막길을 걸었다. 시청 일도 그만두며 시작한 글쓰기는 실패했고 심지어 결혼 생활도 이혼으로 이어졌다. 그런 그녀에게 토크 쇼 출연이라는 터닝 포인트가 찾아왔다. 로라는 토크 쇼 출연 이후 다시 자신감을 되찾았고 다시 동화작가로 제 2의 인생을 살았다.
요즘들어 나는 부쩍 자신감을 잃은 듯한 느낌을 종종 받곤 한다. 그런 점에서 로라를 보는 내내 안타까웠다. 안타까우면서도 마치 부모가 자식을 보는 것 같이 걱정되기도 했다. 하지만 성공한 로라를 보며 ‘나도 자신감을 갖고 살아야지’하고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다. 아마 이 책을 읽게 될 사람들도 로라든, 빅터는 자신을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내가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율하도서관 (☎ 055-340-7161)
최근 업데이트 :
2018-09-03 17:2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