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건의사항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성격이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비치신청자료 반려 관련

작성일
2022-09-28 14:19:26
작성자
김○○
조회수 :
473

[답변] 답변

작성일
2022-10-05 10:11:12
작성자
김해율하도서관
안녕하십니까?
김해율하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저희도서관은 김해시립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 안내된 비치희망 신청 시 제한자료 기준에 따라 출간 3년 이상 경과한 도서는 희망도서 선정에서 제외하고 있습니다. 
이는 김해시립도서관 장서개발지침에 있는 규정으로 한정된 예산과 물리적 공간의 한계로 인해 무분별한 도서 신청을 방지하고, 장서의 최신성 유지와 가능한 많은 분들에게 읽힐 수 있는 도서 위주로 구입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반영한 규정입니다.
 이 규정을 적용하다 보니 신청하신 모든 분들의 요구사항을 다 반영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김해율하도서관의 경우처럼 개관한 지 얼마 안 된 도서관의 경우는 출간 연도에 상관없이 소장가치가 충분함에도 비치되지 못하는 도서가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부족함을 보완하기 위하여 저희 도서관은 비치희망신청 규정에 의해 신청이 반려된 도서 중에서 시리즈의 연속성과 저희 도서관 특성화 분야인 인문학 관련 도서,  장서의 전문성  확충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도서들은 도서 정기 구입 시 반영하여 처리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기존 희망도서 신청 시 작성하셨던 것처럼 신청 사유를 자세하게 적어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이 경우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는 점은 양해 바랍니다.

그 외 다른 도서관에 소장자료가 있는 경우는 비치희망 신청보다는 김해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호대차(책두레) 제도도 이용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사전 안내가 부족하여 번거롭게 해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김해율하도서관 장서관리 담당(340-716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율하도서관 (☎ 055-340-7161)
최근 업데이트 :
2024-04-02 0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