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건의사항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성격이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희망도서 신청 후 신청자에게 구매가 되었다는 문자를 보내주세요

작성일
2010-10-11 15:26:01
작성자
손○○
조회수 :
1692

[답변] [답변]희망도서 신청 후 신청자에게 구매가 되었다는 문자를 보내주세요

작성일
2010-10-14 17:56:05
작성자
화정글샘도서관
안녕하십니까? 먼저 화정글샘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귀하께서 건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희망도서 구입의 경우는 이용자가 신청한 도서 목록을 매 월말에 복본조사 및 심의를 거쳐 선정 목록을 만들어 1개월 단위로 월 초에 구입하고 있습니다.구입할 도서가 선정되어 자료실에 비치되기까지는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도서선정목록작성-구입절차(입찰의경우납품까지최소3주정도소요)-납품-도서검수(제본상태및수량확인)-장비작업(등록번호바코드부착,RFID태그부착,장서인날인)-정리작업(도서1권마다주제분류,도서관리시스템각종사항입력,청구기호라벨부착)-자료실비치-이용자열람≫
 위 같은 과정은 도서 구입수량에 따라 처리기간이 단축될수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희망도서 신청후 자료실에 비치되기까지는 1~2개월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됩니다. 
 두 번째로 문의하신 신청도서에 대한 개별연락(전화, SMS) 및 희망도서 신청자에 대한 우선 대출은 현재 실시하지 않고있습니다.희망도서중 예를들어 베스트셀러의경우 다수의 이용자가 동일도서를 동시에 희망하는 사례가 많음으로 여러 사람들의 의견과 욕구를 모두 수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이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이용자께서 희망도서 신청 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통합홈페이지에서 비치희망도서를 조회하실 수 있는데, 여기서 신청했던 도서의 비치상태가 소장중으로 변경되어 있어야 열람가능한 상태입니다.
 <<신청중(도서신청)->처리중(도서관에서 담당자 접수 후 구입 및 정리작업 중)->소장중(자료실 비치됨), 취소됨(기타사유로 신청된 도서 접수 취소)>>
  그리고, 예약도서 도착 SMS의 경우 현재 80바이트를 초과하는 문자의 경우 나눠 보내기를 허용하고 있어 두 번 나눠 통보된 것 같습니다. 최대한 간략한 문자로 이용자께 내용을 전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 바라며, 앞으로 월마다 희망도서 구입 후 자료실에 비치될 때, 비치결과를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이용자께 좀 더 편리한 방안 마련을 위한 시스템적반영과 정비를 고민토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죄송하게 생각하며, 항상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화정글샘도서관 (☎ 055-330-2991)
최근 업데이트 :
2024-04-18 15:3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