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모닝

미라클모닝 상세정보
동아리명 미라클모닝
유형 북카페
구성일자 2018.9
회원수 8명
대표자 전OO
모임주기 매월 2회
모임장소 주로 카페이용
소개 독서 모임 <미라클 모닝>은 이런 모임입니다.

어떻게 읽고 있나? -매일 매일 읽는 분량 만큼 간단하게 밴드에 인증을 올리기도 하고, 일주일 단위로 한권씩 소모임으로 읽기도 하고 한달에 한권씩 정기적으로 선정된 도서를 읽기도 합니다.
주로 주말 아침 시간에 모임을 가지고 그 주에 읽은 책들을 토론 합니다.

어디서 읽고 있나? 온라인 모임은 “네이버 밴드”에서 하고 있고 그날그날 읽은 책을 인증합니다.

무엇을 읽고 있나? 최근 매일 읽는 책은 논어입니다. 매일 <논어> 한장씩 읽고 네이버 밴드에서 인증하고 그날그날 주제에 대해 토론합니다.소모임으로 읽은 책은 카뮈의 <패스트>와 <이방인><파리의 도시락 파는 여자>등이 있습니다.
지난해에 읽은 책은 <사피엔스> <코스모스> <데미안> <대변동> 그리고 <토지> 등이 있고, 그외에 회원 각자가 읽은 책을 후기로 올리면 각자의 방식대로 토론을 이어 가기도 합니다.

모임이 어떤 방향이 되길 바라는가? - 미라클 모닝 독서 모임의 취지는 책은 좋아하지만 오롯이 본인들 만의 시간을 갖기 힘든 주부들이 아침 이른 시간을 좀 더 잘 활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독서 모임입니다.
지금까지는 꾸준히 각자 읽은 책을 올려 토론을 하기도 하고 같은 관삼사의 책을 골라 읽고 모임을 통해 토론을 하기도 하면서 회원간에 꾸준히 소통하며 이어 지고 있습니다. 다른 모임들 처럼 이 모임도 자유롭게 시작했지만 시간이,지나면서 하나씩 규칙도 생기고 자유롭지만 책임과 공감으로 끈끈한 연대가 형성된 모임입니다.

이 모임에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좀 더 모여 더 활성화 되고 구성원들 각자의 시간들이 알차고 작은 목표라도 하나씩 이루어 나간다면, 오늘도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책을 읽고 토론을 하는 저희들이 내일은 좀 더 다듬어진 사람이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등록일 2020-03-19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시청 장유도서관 열람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21-02-19 15:2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