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건의사항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성격이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개별도서관(칠암, 장유, 화정, 한빛, 기적, 율하)에 대한 건의사항은 각 홈페이지의 "도서관에 바란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칠암도서관 바로가기   장유도서관 바로가기   화정글샘도서관 바로가기   진영한빛도서관 바로가기   김해기적의도서관 바로가기   김해율하도서관 바로가기

작은도서관 이용의 불편함

작성일
2011-01-03 15:12:24
작성자
김○○
조회수 :
1168

[답변] [답변]작은도서관 이용의 불편함

작성일
2011-01-10 15:03:13
작성자
홈페이지관리자
안녕하십니까?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먼저, 작은도서관을 처음 방문해 주셨는데,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하여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매년 도서관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과 도서관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 등을 실시 중에 있습니다만, 올해에도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교육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귀하께서 건의하신 “예약” 서비스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시 도서관에서는 “예약 서비스”와 “타관대출반납 서비스”를 시행중에 있습니다.  
“예약”은 대출중인 도서에 대해서 인터넷 신청을 받아 해당 도서가 반납되면 대출해 가실 수 있도록 전화 연락 드리는 서비스를 말하며, “타관대출반납서비스”는 가까운 도서관에 원하는 책이 없을 때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 신청을 받은 뒤, 타 도서관에 도서 배송 요청을 해서 해당 도서가 도착하게 되면 대출해 가실 수 있도록 휴대폰 문자를 송신해 드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러나, 귀하께서 건의하신 바와 같이 도서관에 비치중인 도서에 대한 “예약” 서비스는 시행하지 않습니다. 
이는 각 도서관이 해당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책을 살펴 보고 대출해 가는 이용자를 우선으로 하는데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비치중인 도서에 대해서는 타 도서관 이용자를 위하여 타관대출반납서비스를 제공해드리면서, 인터넷 도서예약 서비스는 제공해 드리지 못하게 되었사오니 이점 양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러나, 사정이 여의치 않아 비치중인 도서에 대한 예약 신청이 필요할 경우에는 해당 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시청 장유도서관 열람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24-05-14 15: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