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건의사항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성격이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개별도서관(칠암, 장유, 화정, 한빛, 기적, 율하)에 대한 건의사항은 각 홈페이지의 "도서관에 바란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칠암도서관 바로가기   장유도서관 바로가기   화정글샘도서관 바로가기   진영한빛도서관 바로가기   김해기적의도서관 바로가기   김해율하도서관 바로가기

책두레자료 예약신청과 몇가지 질문

작성일
2010-07-28 08:44:26
작성자
김○○
조회수 :
1907

[답변] [답변]책두레자료 예약신청과 몇가지 질문

작성일
2010-08-02 14:21:01
작성자
홈페이지관리자
안녕하십니까?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차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책두레로 대출중인 책은 예약이 되지 않습니다. 책두레 신청서비스와 예약서비스는 별개의 서비스로서 책두레 서비스는 도서관에 책이 비치중이어야 가능하며, 예약서비스는 책이 이미 대출중일때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만약 원하는 도서가 대출가능한 상태일 경우에는 해당 도서관을 직접방문하시면 대출이 가능하며, 원거리일경우에는 책두레 신청을 통해서 가까운 도서관에서 대출하실 수가 있습니다.
대출중인 도서에 대해서 예약신청을 하실 경우에는 도서가 반납되면 해당 도서관에서 이용자분께 연락을 드리며, 이때 이용자분은 해당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셔서 대출해주셔야 합니다.

두번째, 홈페이지상에서 책두레 자료는 반납기일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본 기능에 대해서는 프로그램 개발 회사에 이미 개선 요청 처리를 한 상태에 있습니다만, 구현되기 전까지는 다소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번째, 도서관회원증은 개개인에게 발급되며, 가족통합카드라는 것은 따로 없습니다. 단지, 도서 대출 편의제공을 위해서 전산시스템상으로 가족구성원 전체를 전화번호로 묶어서 대출이력조회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도서관 방문시 본인 명의로 도서를 대출할 수 없을 때 대출가능한 가족 구성원 이름으로 대출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책두레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면,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아이디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네번째, 타관대출도서에 대해서는 반납기한 연장은 가능하나, 반납을 하실 경우  자관의 도서가 아닌 관계로 재대출은 되지 않습니다. 다시 책두레 서비스를 거칠 경우에는 이용자는 물론 여러 도서관이 번거로울수도 있으므로 재대출을 원하실 경우에는 반납도서관과 소장도서관으로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330-6685번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무더운 여름, 건강에 유의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기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시청 장유도서관 열람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24-05-14 15: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