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건의사항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과 성격이 맞지 않는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한 내용의 글은 본인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개별도서관(칠암, 장유, 화정, 한빛, 기적, 율하)에 대한 건의사항은 각 홈페이지의 "도서관에 바란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칠암도서관 바로가기   장유도서관 바로가기   화정글샘도서관 바로가기   진영한빛도서관 바로가기   김해기적의도서관 바로가기   김해율하도서관 바로가기

타관신청

작성일
2010-07-14 16:25:18
작성자
장○○
조회수 :
1133

[답변] [답변]타관신청

작성일
2010-07-15 15:39:26
작성자
홈페이지관리자
안녕하십니까?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타관대출신청서비스는 다른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도서를 가까운 도서관에서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요청한 도서가 도착하게 되면 자동으로 대출안내 문자가 발송처리되며, 3일 이내 대출하지 않으실 경우 소장도서관으로 복귀처리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타관대출신청하신 도서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7월 7일에 요청하신 도서가 도착함에 따라 자동으로 문자 발송처리가 되었으나, 귀하의 휴대폰 전원이 꺼져 있어 문자 발송이 실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여러 도서관에 타관대출신청함에 따라 자동복귀 3회 초과로 타관대출신청 제한에도 걸려 있는 상태에 있었습니다. 한편, 귀하가 요청한 도서는 복귀예정일이 7월 10일이었으나, 해당 도서관에서는 7월 12일까지 대출해가시기를 기다린뒤 7월 13일 복귀처리한 것으로도 확인이 되었습니다.

타관대출서비스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매일 매일 정해진 기간내 도서를 대출하지 않는 분들도 많아지고, 그럴 경우 복귀처리해야 하는 건수가 많다보니 일일이 전화를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하여 양지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향후에는 휴대폰 문자발송이 실패로 나타날 경우에는 해당 도서관에서 반드시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책두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하여 깊은 사과를 드리며, 귀하께서 다시 책두레 신청을 하실 수 있도록 전산 처리해 놓았사오니 다시 한번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신청이 잘 되지 않으실 경우에는 330-6685번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에 유의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기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담당부서
김해시청 장유도서관 열람팀 (☎ 055-330-7461)
최근 업데이트 :
2024-05-14 15:33:10